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 학위수여식 안내
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 학위수여식 안내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다음과 같이 계획하오니 졸업예정자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학위수여식에 많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사과정 졸업확정 여부는 2024년 8월 초순부터 유레카→마이유레카→학사→졸업→졸업확정여부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학위수여식
가. 일시 및 장소: 2024. 8. 30.(금) 10:00, 대강당 (약 1시간 소요)
나. 행사 참석 대상자: 2024년 8월 졸업자
다. 복장: 졸업가운, 모자, 술, 후드(석ㆍ박사) 착용
라. 입장: 학위수여식 당일 오전 9시 40분까지 대강당에 개별 입장하여 정해진 좌석에 앉아 주십시오.
학위수여식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입장 또는 퇴장할 수 없습니다.
마. 졸업증서 및 교원자격증, 학위기는 학위수여식이 끝난 후 소속 전공(학과) 사무실에서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2. 졸업가운 및 후드, 모자 대여/반납(학사 및 일반대학원 석사)
가. 기간 ※각 대학(원)별로 상이하므로 반드시 확인
1) 대여기간: 2024. 8. 22.(목) ~ 8. 30.(금) (토,일 제외) 중 각 대학(원)에서 정한 기간
2) 반납기간: 2024. 8. 30.(금) ~ 9. 3.(화) (토,일 제외) 중 각 대학(원)에서 정한 기간
나. 장소: 소속 전공(학과) 사무실, 구체적인 건물과 호수는 대학(원)에 반드시 확인
다. 박사학위 수여자는 졸업가운 및 후드, 모자를 각자 준비하여야 합니다.
<학위종별 후드색>
학위종별 | 색상 | 학위종별 | 색상 |
문학 | 흰색 | 간호학 | 살구색 |
철학(박사), 정치학 행정학, 경제학, 문헌정보학, 사회학, 사회복지학, 심리학, 아동학, 북한학, 커뮤니케이션학, 포스트휴먼융합인문학 | 남색 | 의학 | 초록색 |
공학, 건축학 | 빨간색 | ||
디지털미디어학(석사) 미디어디자인학(박사) | 은회색 | ||
음악학/음악 | 분홍색 | ||
교육학, 과학교육학, 교육공학(박사), 수학교육학, 특수교육학(박사) | 하늘색 | 조형예술, 예술학, 디자인학 융합미술치료학(박사), 영상예술 | 황갈색 |
의류학 | 연보라색 | ||
언어병리학 | 청록색 | 무용학/무용 | 진한보라색 |
법학 | 진한 자홍색 | 체육학 | 진한 초록색 |
경영학, 데이터분석학 | 밤색 | 생명윤리학 | 자주색 |
이학, 컴퓨터의학, 유전상담학 | 노란색 | 음악치료학 | 연두색 |
약학 | 주홍색 | 사회적경제학 | 라임 펀치 |
보건학 | 녹청색 | 아시아여성학 | 보라색 |
3. 유의사항
가. 학위수여식 사전연습: 8. 29.(목) 15:30, 대강당 / 박사ㆍ석사ㆍ학사학위 수여 대표자 참석
나. 학위수여식이 엄숙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문/특수대학원 졸업생의 졸업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당일 학부모님을 위한 좌석은 학위수여식 실황중계가 가능한 중강당 및 학생문화관 소극장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 교내 주차공간이 부족하오니 당일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장 만차 시 교내 차량 입차가 전면 중단됩니다.
상세내용은 첨부된 차량통제 안내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교무처장
[학사] August 2024 Graduation Ceremony Notice N
August 2024 Graduation Ceremony Notice
Congratulations on your graduation.
Below, you can find information on graduation ceremony for students graduating in August 2024.
※ Undergraduate students can check graduation result at: <MyEureka→Academic Affairs→Graduation→View Graduation Confirmation>
1. Graduation Ceremony
A. Date & Venue: Friday, 10:00 August 30th, 2024, Welch-Ryang Auditorium(Chapel)
The ceremony will run for approximately 1 hour.
B. Dress code: Graduation gown, hat, tassel, hood(graduate students only)
C. Please arrive no later than 09:40 and be seated at your designated seats.
(You cannot enter or leave during the graduation ceremony.)
D. Please receive your certificate at the department office after the graduation ceremony.
2. Graduation Gown Rent & Return: gown, hat, and hood(undergraduate and master student)
A. Period: Rent(Thursday, August 22nd to Friday, August 30th)
Return(Friday, August 30th to Tuesday, September 3rd)
- Please check with your college/department office for details
B. Location: College/department Office
C. Doctoral students must prepare their own graduations gown, hat and hood.
<Hood color – please match your color according to your Korean degree name>
Degree | Color | Degree | Color |
문학 | White | 간호학 | Peach |
철학(박사), 정치학 행정학, 경제학, 문헌정보학, 사회학, 사회복지학, 심리학, 아동학, 북한학, 커뮤니케이션학, 포스트휴먼융합인문학 | Navy | 의학 | Green |
공학, 건축학 | Red | ||
디지털미디어학(석사) 미디어디자인학(박사) | Grey | ||
음악학/음악 | Pink | ||
교육학, 과학교육학, 교육공학(박사), 수학교육학, 특수교육학(박사) | Sky blue | 조형예술, 예술학, 디자인학 융합미술치료학(박사), 영상예술 | Light brown |
의류학 | Light purple | ||
언어병리학 | Turquoise | 무용학/무용 | Deep violet |
법학 | Dark magenta | 체육학 | Dark green |
경영학, 데이터분석학 | Brown | 생명윤리학 | Plum |
이학, 컴퓨터의학, 유전상담학 | Yellow | 음악치료학 | Light green |
약학 | Orange | 사회적경제학 | Lime punch |
보건학 | Academy blue | 아시아여성학 | Violet |
3. Important Notice
A. We ask for your kind cooperation to attend the ceremony in a solemn manner.
B. Inquiries for graduation of Professional/Special Graduate School should be directed to the graduate school administration office.
C. Seats for parents are available at the Case Hall(Graduate School Building), and the Student Union Small Theater(Student Union)
where the ceremony will be aired live.
D. Please use public transportation due to limited parking space. Once the parking is full, car entry will be limited.
You may refer to attachment for details on vehicle entrance on campus.
Vice President for Faculty and Academic Affairs
Ewha Womans University